사설사이트 알아보기




주요 산지의 명칭은 대표적인 커피의 브랜드로 사용하고 있다. '에티오피아의 축복'으로 유명한 하라(Harrar, 또는 모카 하라 ; Mocha Harrar)는 해발 3,000m 이상에서 건식법(Dry Method)으로 가공되며, 와인의 신맛과 과실향을 가지고 있다. 남부지역에서는 습식법(Wet Method)으로 가공하는 시다모(Sidamo), 짐마(Djimmah), 리무(Limmu), 이르가체페(Yirgacheffe)가 있다. 이 중 이르가체페(Yirgacheffe)는 부드러운 신맛, 과실향, 꽃향기 등으로 에티오피아 커피 중 가장 세련된 커피, '커피의 귀부인'이라는 칭호를 받는다.


찾아가려면 광천터미널에서 화순읍행 군내버스나 시내버스를 타고 화순군내버스정류장까지 간 뒤 30분 정도 걸어간다. 승용차로 가려면 광주광역시에서 화순까지 22번·29번 국도를 타고 화순읍 군내버스정류장을 지나 부영6차아파트 방향으로 가면 수만리로 넘어가는 고개가 나오는데 고개 아래에 만연산 골짜기가 있고 부영6차아파트 앞으로 1㎞ 정도 가면 폭포가 나온다.


전라남도 광양시 진월면 망덕포구 및 선소마을 일원에서 열리는 축제로, 인근 광양만 지역에서 잡히는 전어를 소재로 한다. 섬진강과 남해가 만나는 이 일대에서 어부들이 전어를 잡을 때 부르던 전어잡이 노래가 1997년 재현되면서 이를 계기로 1998년 처음 개최되었다. 이후 매년 9월경에 열리며, 전어회 시식회, 전어잡이 노래시연, 버꾸놀이 농악공연, 국악 한마당, 시민노래자랑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동인도의 힌두스댄 지역이 원산지로 추정되며 중국에서는 2,500여 년 전에 재배되었다는 기록이 있다. 지금의 사천성이 생강의 원산지로 알려져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고려사(현종 9년, 1018년)에 생강 재배에 관한 내용이 처음으로 기록되었으며 왕의 하사품으로 생강이 쓰여졌다고 기록되어 있다. 일설에 따르면 1,300년 전에 신만석이라는 사람이 중국에 사신으로 갔다가 생강을 가져와 완주군 봉동지방에 심은 것이 우리나라 생강재배의 시작이라고 한다.


서천읍에서 자동차로 10분 거리에 있는 곳으로, 마을을 중심으로 한쪽은 차가 들어갈 수 있는 개펄이고, 다른 한쪽은 고운 모래가 깔린 작은 백사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해변 뒤쪽으로 이어지는 높은 언덕에 숲이 있어 시원한 그늘을 만드는 자연발생적 관광지로, 식당·숙소·탈의장·샤워장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언덕 아래에 자리잡고 있는 10여 호의 마을은 인심이 후하고 개펄에서는 바지락도 캘 수 있으며, 한적해서 조용한 피서를 즐길 수 있다. 언덕 위 숲에서 야영을 하거나 언덕 아래의 마을에서 민박을 할 수 있다.


몸길이는 약 7cm이다. 몸은 위 아래로 납작하며 위에서 보면 머리 쪽이 폭이 넓고 꼬리 끝으로 갈수록 가늘어져 밥주걱처럼 보인다. 눈은 머리 한 가운데의 꼭대기에 있으며 눈 뒤쪽의 구멍에서 물을 뿜어 올리는 특이한 습성이 있다. 입은 위턱이 아래턱에 비하여 더 길다.


토마토 주스로 숙취시의 '충혈된 눈'을 표현한 칵테일이다. 이름에서도 풍기듯이 해장술로 적당한 칵테일로도 알려져 있다. 미국인들이 칵테일 재료가 없을 때 무엇이든 토마토 주스나 세븐 업에 섞어서 마셨던 풍토에서 탄생했다고 한다. 기본 레시피에는 비어와 토마토 주스의 배합이 반반이지만 기호에 따라 조절할 수 있다. 재료는 모두 아주 차게 식혀 두어야 한다. 아주 차게 식힌 토마토 주스 Half, 비어 Half를 하이 볼 글라스 또는 비어 머그 글라스에 부은 다음 가볍게 젓는다. 서양에서는 마지막에 달걀 노른자를 넣기도 한다.

고메라섬은 거의 원형을 이루고 있는 면적 400㎢의 화산섬이다. 섬은 깎아지른 듯한 낭떠러지와 바다에서 솟아오른 거대한 돌이 곳곳에 보이는 험한 해안선으로 둘러싸여 있어 천연의 항구가 별로 없다. 섬의 평균 해발고도는 1,000m로, 섬 전체가 고지대이다. 이 공원의 넓이는 39.84㎢로 중앙에 있는 섬 최고봉인 해발 1,487m의 갈라호나이산을 중심으로 한 중앙 대지 위에 자리잡고 있다. 여기에 500만년에서 170만년 전에 지중해를 덮고 있던 식물이 원시의 모습 그대로 남아 있다.

시민은 거의 시의 행정영역 안에 거주하고 있으므로 시역을 넘어선 도시권의 발전은 별로 볼 수가 없다. 로마시의 행정영역에는 해안의 리도디로마, 국제공항이 있는 피우미치노 및 아직 택지화가 진척되지 않고 로마 평원의 자취가 있는 서부의 구릉지대가 포함되어 있다.

노스 캐스케이드 국립공원의 산과 계곡들은 117km²에 달하는 318개의 빙하들이 2만년 이상 침식해 오면서 특이한 모양으로 형성되었는데, 1980년 이후 지구 온난화로 인해 공원의 모든 빙하들이 점점 더 빠른 속도로 녹아 없어지고 있다. 공원에는 많은 빙하 호수들이 있으며 그 중 디아블로 호수(Diablo Lake)와 셸란 호수(Lake Chelan)가 유명하다. 특히 셸란 호수는 그 길이가 55km나 되며 빙하작용으로 610m 깊이로 파인 계곡에 물이 고였기 때문에 북미대륙에서 가장 깊은 호수중의 하나이다.

또한 산중에는 약수터가 14군데 있고 수목 2,300여 종과 600여 마리의 동물이 서식하고 있다. 산의 북동쪽 계곡부에 한국 5대 사찰 중 하나인 범어사(梵魚寺)가 있으며, 주변 기슭에는 금강공원(金剛公園)·성지곡공원 등이 조성되었다. 금강공원에서 산성고개에 이르는 케이블카가 있고, 이 산은 민속촌·어린이공원·휴가촌·골프클럽 등을 갖춘 관광단지로서, 부산시민의 휴식·소풍지가 된다.

정식 명칭은 라바트엘파티프(Rabat el-Fatif)이다. 대서양에 면한 카사블랑카 다음가는 대도시이다. 카사블랑카의 북동쪽, 대서양 연안의 부레그레그강(江) 하구 좌안에 있으며, 북아프리카에서 인구 10만 명 이상의 도시 중에서는 가장 아름다운 도시로 알려져 있다.

휴양림에는 통나무집을 비롯해 야영장, 캠프장, 삼림욕장, 테니스장, 잔디광장, 체력단련장, 등산로, 산책로, 야외강의장, 숲속수련장 등의 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취락은 북쪽의 화산마을을 중심으로 신흥·서사미 마을에 모여 있으며, 주민들은 농업과 어업을 겸하고 있다. 농산물로는 쌀·보리·콩·고구마·마늘 등이 생산된다. 연안 일대에서는 서대기·양태·멸치·게·문어 등이 잡히며, 굴·미역 등의 양식업이 활발하다.

설날의 대표적인 계절음식(절식)이며 떡국의 재료로 사용한다. 멥쌀을 충분히 물에 불려 소금을 넣고 빻아서 고운 체로 친 다음, 물을 뿌려가며 버무려서 찜통이나 시루에 베보자기를 깔고 쪄내어 절구에 찧는다. 찧은 떡을 조금씩 떼내어 편평한 돌판이나 도마 위에 놓고 두 손바닥으로 굴리듯이 하여 길게 밀어서 가래를 만든다. 요즈음은 방앗간에서 떡가루를 만들고 찜통에 찐 후 다시 기계에 넣어 빼내므로 편리하다.

서울지하철 1호선과 경춘선의 환승역으로, 1호선 석계역과 월계역 사이, 경춘선 상봉역 다음역으로 시종착역이자 분기역이다. 1939년 7월 25일 연촌역으로 영업을 시작하였으며, 1963년 성북역으로 이름을 변경하였다가, 2013년 광운대역으로 다시 한 번 명칭이 변경되었다. 서동탄행 광역전철이 운행되며 여객, 화물, 승차권발매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서울교통공사에서 관리하고 있다.

왕릉과 왕비릉이 나란히 놓인 쌍릉으로, 난간석이 두 왕릉을 토토 에워싸고 있다. 봉분을 감싸는 병풍석은 설치되지 않았으며, 각 봉분 앞에 혼유석이 1좌씩 놓여 있고, 혼유석 좌우로 받침에 꽃문양을 새긴 망주석 1쌍이 있다. 그밖에 석양(石羊)·석호(石虎) 각 2쌍, 문인석·석마(石馬) 각 1쌍, 장명등 1좌, 무인석·석마 각 1쌍 등의 석물이 배치되어 있다.

4∼5월에 연한 녹색이 도는 붉은 꽃이 줄기 끝에 밑을 보고 피며, 꽃자루는 15cm 정도로 털이 많고 윗부분에 잎 같은 포가 1개 달린다. 위꽃받침잎은 긴 타원형이고, 옆꽃받침잎은 붙었으며 위꽃받침잎보다 나비가 약간 넓고 끝이 2개로 갈라진다. 꽃잎은 위꽃받침잎과 비슷하고 입술꽃잎은 주머니 같으며 흰 바탕에 붉은빛을 띤 자주색의 맥이 있다. 한국(경기도 광릉)·일본·중국에 분포하며, 멸종위기 야생식물 1급으로 지정되어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